푹 익은 김치처럼
한국인의 대표 음식 '김치' 세계5대 건강식품으로도 꼽히는 김치는 명실상부 최고의 발효식품입니다.
잘 익었을 경우 한 젓가락에만 약50억 마리의 유산균이 들어 있으며, 김치 유산균은 장까지 살아서 도달할 만큼 생명력이 강합니다.
전 세계를 공포로 몰았던 사스와 조류독감도 김치 유산균으로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이만하면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가져도 충분할 듯 합니다.
그런데 이렇게 건강에 좋은 김치를 담그려면 배추가 다섯 번 죽어야 한다는 사실.
알고 계신가요?
땅에서 뽑힐 때 죽고,반으로 갈라지면서 또 죽고, 소금에 절여지면서 다시 죽고, 고춧가루와 젓갈에 버무리지면서 죽고, 마지막으로 장독에 담겨 땅에 묻히면서 죽고, 이렇게 다섯 번 죽어야만 제대로 된 맛을 낸다고 합니다.
혹자는 풋내 나는 겉절이 인생이 아닌, 푹 익은 김치처럼 농익은 삶을 살라고 말합니다.
그러기 위해서는 성질,고질,편견을 매일 죽이면서 살아야 한다고요.
거기에 발효되는 동안 진득하게 참고 기다릴 줄 아는 인내까지 곁들여진다면 마음에서부터
깊은 풍미가 우러나지 않을까요.
하나님께서 알려주신 3차7개절기,모든 규례를 온전히 지켜야 합니다
안상홍님과 어머니하나님께서 하늘사람으로 온전히 변화받아 꼭 천국에 입성하길 간절히 바라고 계십니다
우리 모두 하늘의시민권을 가진 자로서 하나님의 말씀대로 순종하여 영생 축복 받으시기 바랍니다
발효가 되어 맛도 영양도 풍부해지는 김치...
답글삭제나의 마음도 김치처럼 숙성되고 발효되어 조금 더 성숙하고 아름다워지길 바래봅니다.
항상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으로 따르다 보면 발효가 잘된김치처럼 우리의 영혼도 장성한 자녀가 되어있게죠.
답글삭제